직장에서 살아남는 법 본문
앞으로 깊은 불황이 예상되며, 수많은 실직자가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장에서 살아남는 법에 대해 함께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위 포스팅은 직장에서 살아남기 위한 5가지 방법을 제시하고 있씁니다. 위 포스팅의 이야기는 다소 직설적이며, 조직의 발전이라는 공익적 측면, 그리고 개개인에 대한 존중의 측면에서 볼 때 다소 거부감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분들께 "생존하기 위한 직장생활 방법"에 대한 고민을 한 번 쯤 해보게 합니다.
또한 위 포스팅에서는 불황의 시대에 직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보다 자신을 내려놓으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멍청하고 고집불통인 상사에게 복종하고, 할 일이 없어도 늦게까지 자리에 앉아 소위 눈치보기식 야근을 하고, 사내정치를 통해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을 서포트해줄 상사, 동료, 후임을 만들라 이야기 합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회사는 묵묵히 일을잘하고, 조직에 헌신하는 인재를 높이 평가해야 한다 생각합니다 (매우 맞는 말입니다). 하지만 회사는 종종 오히려 업무능력은 떨어지지만 정치꾼과 다를바없는 직원에게 더 높은 고과를 주기도 합니다. 왜 회사는 이런 얼핏 보기에 합리적이지 못한 결정을 내리는지에 대한 이야기는 흥미롭습니다. 여러모로 직장인으로서 한 번 쯤 고민해 볼 내용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